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영화 추천]강렬한 태양이 지고 난 후 우리는 - 결혼이야기(2019)

by 케로버 2021. 3. 10.

[넷플릭스 영화 추천]강렬한 태양이 지고 난 후 우리는 - 결혼이야기(2019)

 

 

결혼 이야기

파경을 맞았지만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한 가족을 예리하고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영...

movie.naver.com

 

줄거리

한 부부의 이혼 소송이 곧 양육권 쟁탈전이 되면서 그들은 이기기 위해 서로를 물고 뜯는 감정싸움에 휘말리게 된다.

 

예고편

 

 

감상

두 부부가 이혼을 결정한다. 그래도 최악의 관계는 아니었기에, 다툼없이 조용히 이혼하자고 했지만 변호사가 개입하기 시작하면서 둘의 관계는 점점 틀어지기 시작한다. 서로를 위해 양보했던 일들은 법정에서는 약점이 되고, 약점을 들쑤시자 상처가 된다. 심지어는 일상을 나누며 했던 스몰토크조차 다른 습관과 연관지어 '아이를 데려가서는 안 되는 이유'로 포장된다.

영화를 보는 내내 슬펐다. 오후 3시의 태양처럼 뜨겁게 사랑하고 서로의 장점에 집중했던 그들은 어느덧 상대방보다는 본인을 더 생각하고,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사이가 되어있었다. 마치 일몰 이후 온기가 남아있는건지 아니면 밤이 내려앉고 있는 건지 애매한 저녁 6시처럼. 아마도 영화 이후 둘은 나름대로 멋진 삶을 살며 또 다른 태양을 띄울 것이다. 하지만 만 그 따뜻함은 어제의 그것과 다르다는 것이 끝내 나를 슬프게 한다.

 

보세요! : 훌륭한 연기력과 세세한 감정표현을 보고 싶으신 분.

보지마세요! : 스펙타클한 영화가 좋은 분. 우울한 영화는 보기 싫으신 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