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영화 추천]괜찮아요, 미스터 브래드(2017)

by 케로버 2021. 2. 23.

 

 

괜찮아요, 미스터 브래드

비영리 단체에서 일하며 평범한 하루를 보내는 브래드는 사회에 영향력을 행세하는 크레이그, 절대 갑부...

movie.naver.com

 

줄거리

내 인생 이대로 괜찮을까?
평온했던 삶이 송두리째 흔들리고 있는 이 남자의 인생 타임라인!

비영리 단체에서 일하며 평범한 하루를 보내는 브래드는 사회에 영향력을 행세하는 크레이그, 절대 갑부 제이슨,
은퇴 후 안락한 삶을 살고 있는 빌리 등 잘나가는 대학 동창들의 SNS를 보며 열등감에 휩싸인다.
그러던 중 아이비리그에 지원하려는 아들 트로이와 함께 보스턴으로 캠퍼스 투어를 떠나게 되고
잠시나마 아들의 명문대 진학이 자신의 초라함을 보상해 줄거란 즐거운 상상을 하게 된다.
하지만 트로이의 실수로 하버드 입학 면접 기회를 잃게 되고
브래드는 아들을 위해 껄끄러운 사이인 크레이그에 연락해 도움을 청하게 되는데..

시청경로 : 넷플릭스

 

예고편

 

감상

'상대적 박탈감'

영화를 관통하는 소재다. 주인공은 끼니 걱정은 하지 않지만 어느 정도의 돈 걱정은 하면서 살아가는 평범한 중산층이다. 하지만 문제는 대학 동기 중 잘 나가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는 것. 일찍 경제적 자유를 얻어 은퇴하며 살아가는 삶부터 전용기를 타고 다니는 삶까지, 그들과 자신을 끊임없이 비교하며 스스로를 실패자라고 여긴다.

브래드는 아들의 대학 면접을 위해 아들과 함께 대학투어를 다니던 중, 아들의 실수로 면접날짜를 착각하여 입학사정관과의 면접기회를 잃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잘 나가는 동창 중 하나인 크레이그의 도움을 구하게 된다. 끊임없이 스스로와 비교하던 대상과 조우하며 폭풍같은 심리 변화를 겪는 주인공을 보며 마치 내 모습같다고 느꼈다. 나 역시 많은 사람들과 스스로를 비교하며 나를 불행한 사람이라 생각할 때가 종종 있다. 브래드가 그런 생각을 할 때마다 마치 나를 보는 것 같아 마음 한구석이 불편하고 먹먹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감정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요즘은 꼭 노력과 보상이 일대일로 교환되는 시대는 아니니까. 어쨌든 우리나라도 아닌 미국 영화의 주인공에게 나를 투영하며 볼 수 있는 영화라 볼만했다.

열등감과 박탈감에 사로잡힌 브래드는 과연 문제를 극복하고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까? 결말은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