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영화 추천]삶의 우선순위, 당신에게는 무엇인가요? - 소공녀(2018)

by 케로버 2021. 3. 14.

[넷플릭스 영화 추천]삶의 우선순위, 당신에게는 무엇인가요? - 소공녀(2018)

 

 

 

소공녀

하루 한 잔의 위스키와 한 모금의 담배 그리고 사랑하는 남자친구만 있다면더 바라는 것이 없는 3년 차 ...

movie.naver.com

 

줄거리

"집은 없어도, 생각과 취향은 있어!"

하루 한 잔의 위스키와 한 모금의 담배 그리고 사랑하는 남자친구만 있다면 더 바라는 것이 없는 3년 차 프로 가사도우미 '미소.'

새해가 되자 집세도 오르고 담배와 위스키 가격마저 올랐지만 일당은 여전히 그대로다. 좋아하는 것들이 비싸지는 세상에서 포기한 건 단 하나, 바로 '집'.

집만 없을 뿐 일도 사랑도 자신만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사랑스러운 현대판 소공녀 '미소'의 도시 하루살이가 시작된다.

 

예고편

 

감상

'난 담배, 위스키 그리고 너만 있으면 돼'

현대판 소공녀 미소(이솜)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다. 담배와 위스키 그리고 남자친구 한솔(안재홍). 가사도우미 일을 하며 일주일 벌어 일주일 사는 재정적으로 타이트한 삶을 살고 있다. 문제는 해가 바뀌면서 담뱃값이 무려 2000원이나 올라버린 것. 일주일치의 가계부를 쓰면서 미소는 담배와 한 잔의 위스키 중 무엇을 포기해야 할지 심각하게 고민한다. 그러던 중 월세가 눈에 띈다.

'집을 포기하면 담배도 위스키도 다 지킬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친다. 그리고 과감히 실행. 찬란하게 젊던 날 밴드활동을 같이 했던 5명의 친구들을 차례차례 찾아가며 재워달라는 부탁을 한다.

친구들의 모습은 각양각색이다. 워커홀릭인 친구, 고통스러운 결혼생활에 눈물흘리는 친구, 파경을 앞두고 슬픔에 빠진 친구, 결혼을 못 해 찌질함과 뻔뻔함 그 자체가 되어버린 친구, 경제적으로 풍족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모든 것을 남편에 맞춰서 살아야만 하는 친구. 집을 포기한 미소와 달리 친구들은 모두 집은 있지만 하나같이 결핍된 다른 요소들이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의식주에서 가장 중요하고 포기할 수 없는(포기해서는 안 되는) 것을 주라고 생각하고 나 역시도 그러했다. 그런 면에서 미소의 선택은 큰 모험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미소 본인은 여행을 하고 있는 것이라 말한다. 보통사람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1인으로서 미소의 삶은 멋있었다. 썩 부럽다고 할 수는 없지만 용기와 낭만이 있는 삶이고 그런 삶을 살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내 삶의 우선 순위는 무엇인가? 미소와 같은 선택은 아니더라도 어떻게 나 나름대로의 멋있는 삶을 살 것인지 고민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영화였다.

보세요! : 잘 만든 독립영화를 보고 싶은 분. 선택의 기로에 놓여 고통받고 있는 분.

보지마세요! : 화려한 블록버스터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

댓글